제목 정비사업 전문 로펌과 함께 떠난 ‘가을 법률여행’
조회수 331 등록일 2019-11-01
내용

대표적인 정비사업 전문 로펌인 법무법인 산하 가을법률여행을 진행하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. 

 

36011926f405be8847d71cddc707408f_1572568 

 

∥법무법인 산하

법무법인 산하는 지난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속초 라마다호텔에서 ‘제2회 법무법인 산하와 함께 하는 법률여행’을 진행했다.

법률여행에서 법무법인 산하 오민석 대표변호사는 인사말을 통해 “정비사업 하기 참 어려운 시대다. 밖으로는 정부 및 지자체가 각종 법‧제도로 사업진행을 옥죄고 있고, 안으로는 비대위 등의 각종 민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”며 “이럴 때일수록 우리 스스로 법‧제도에 맞춰 올곧게 추진하는 것만이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. 이번 법률여행이 조금이나마 원활한 사업진행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또한 오민석 대표변호사는 “지난 2017년 제1회 법률여행 당시 매년 정기행사로 개최할 것을 약속했었는데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약속을 지키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”며 “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법률여행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이번 법률여행에서는 뉴타운맨션삼호아파트 안문원 총무이사와 대조1구역 재개발조합 양보열 조합장이 각각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이야기 해 참가자들의 공감을 얻었으며, 법무법인 산하 이재현 수석변호사와 최지희 변호사가 각각 ‘정보공개청구에 대한 대응방안’과 ‘조합임원의 지위와 권한 : 일시 임원을 중심으로’를 각각 강의했다.

 

ⓒ 주거환경신문(http://www.rcnews.co.kr)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 

 

출처[http://www.rc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4259]

 

  • 목록